2009/12/26

Special | 빅뱅의 역대 콘서트 장면들, 사진으로 다시 만나다

Special | 빅뱅의 역대 콘서트 장면들, 사진으로 다시 만나다_ 자료제공: YG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을 뛰어넘어 문화 아이콘으로 성장한 빅뱅, 그리고 그들의 콘서트
드라마, 영화, 예능, 솔로 음반, 일본 활동까지 국내와 해외 그리고 솔로와 그룹을 오가며 종횡무진으로 활동했던 2009년의 빅뱅!
그렇게 '각자' 혹은 '함께' 열정적인 2009년을 보낸 그들이 1년 만에 한 무대에 모여 2010년의 새해를 시작한다. 바로 '2010 BIG SHOW'!
데뷔 이후 30회 가까이 되는 콘서트를 통해 항상 업그레이된 기량을 선보이며,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무색하게 만들었던 그들.
2006년 첫 데뷔 이후 지금까지 그들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역대 빅뱅의 공연 사진과 라이브 영상을 통해 되돌아 보고, 곧 펼쳐지게 될 '2010 BIG SHOW'의 열기를 미리 만나보자.
* 다음 주 '빅뱅 빅쇼 스페셜 2부'에서는 빅뱅의 역대 라이브 영상이 공개됩니다.

Concert.1 | 2006 빅뱅 첫 단독 콘서트 'The Real'

 
 
 

 
 
 

2006 년 12월 30일 데뷔 5개월 만에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펼쳐진 'BIGBANG' 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The Real'! 영화 '스타워즈'의 웅장한 OST곡으로 오프닝을 연 빅뱅은 'BIGBANG', 'V.I.P'로 등장을 알린 '맨 처음'부터 무대 위에서 1만 2000명 관객을 리드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들의 생애 첫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냈다. 정규 1집 앨범의 타이틀 곡인 'Dirty Cash'를 비롯해 '눈물뿐인 바보' 'Forever with you' 'La La La' 'Good bye baby' 등 20곡 이상의 노래를 불렀으며, 특히 당시 화제였던 '사모님'을 패러디한 G-Dragon과 T.O.P의 개그 연기와 S.E.S를 패러디한 'S.O.S - 너를 사랑해' 무대는 콘서트가 끝난 후에도 연일 화제가 되었다.
데뷔 전부터 한국 아이돌의 새로운 진화형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빅뱅은 첫 단독콘서트 'The Real'을 통해 이름처럼 가요계 대폭발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이후 빅뱅은 전국 6개 도시 투어 원츄 콘서트(Want You)를 연이어 개최하며 총 4만 명의 유료 관객을 동원하는 엄청난 힘을 발휘했다.

Concert.2 | 2007 빅뱅 콘서트 'GREAT'

 
 
 


 
 
 


2007 년 가요계를 휩쓴 빅뱅의 결정판! 2007년 12월 28~30일, 3일간 올림픽 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열린 빅뱅 콘서트 'GREAT'! 데뷔 첫 해 열린 첫 번째 콘서트부터 매진사례를 이루며 공연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빅뱅은 애초 2회 공연을 계획했으나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1회 공연을 추가했음에도 티켓을 순식간에 매진시키며 빅뱅의 더욱 높아진 인기를 실감케 했다. 화려한 조명과 특수 장치로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Crazy Dog + 환상 속의 그대'로 첫 포문을 연 'GREAT' 콘서트는 기존 히트곡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재해석한 곡들, 멤버 개개인의 숨겨진 끼를 마음껏 뿜어 냈던 솔로 무대, 콘서트를 위해 준비한 특별 동영상 등 다양한 들을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단연 돋보이는 것은 멤버들의 솔로 무대. 태양은 쏟아지는 빗줄기 속에서 'Ma Girl'을 부르며 그루브 넘치는 댄스를 선보여 공연장의 열기를 고조시켰으며, G-Dragon의 솔로무대 'But I Love U'는 비보이팀 익스프레션의 마리오네트 퍼포먼스가 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T.O.P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고통스러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야구방망이로 무대 위에 설치된 공중전화 부스를 가격하는 등 카리스마 넘치는 솔로 무대를 선보였다. 승리는 자신의 솔로무대에서 피아노 연주와 함께 '다음날'을 선보이며 색다른 숨겨진 매력을 과시했으며, 대성 역시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갈고 닦은 드럼연주 실력을 과시했다. 이 외에도 빅뱅의 일본 진출로 아쉽게 활동하지 못한 미니앨범 2집 '바보'의 밴드 버전, '윤도현의 러브레터'를 통해 처음 선보여 빅뱅의 팬 뿐만 아니라 힙합 마니아들까지 사로잡은 'Wild Wild West'는 라이브 무대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빅뱅의 빠른 성장 속도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

Concert.3 | 2008 빅뱅 전국 투어 콘서트 'Global Warning Tour'






 


데 뷔 후 2년간, 10여 차례의 콘서트 무대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빅뱅의 두 번째 전국 투어 콘서트 'Global Warning Tour'! 2007년을 뜨겁게 달군 빅뱅이 2008년 두 번째 전국 투어 콘서트 'Global Warning Tour'로 또 한번 전국을 들썩이게 했다. 이전 투어 공연과는 달리 태국, 일본 등 해외에서 먼저 'Global Warning Tour'를 개최한 후 국내 투어에 돌입했으며, 부산, 광주, 원주, 대구, 서울 등 총 5개 도시에서 6회 공연을 갖고 약 3만 5천 여명의 전국 팬들과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빅뱅은 'Global Warning Tour'를 통해 특유의 파워풀한 춤과 신나는 라이브로 풍성한 볼거리를 연출하며, 데뷔 2년차 그룹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숙하고 당당해진 모습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특히 전 국민에게 빅뱅을 각인시키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 등 수많은 히트곡과 그동안 브라운관에서는 절대 볼 수 없었던 멤버들 각각의 퍼포먼스가 돋보인 솔로 무대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단순히 보는 공연에서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공연으로의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Concert.4 | 2009 빅뱅 콘서트 'BIG SHOW'

 
 
 
 





2009 년 최고-최대의 공연, 'BIG SHOW' 2009년 1월 30~31일, 2월 1일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빅뱅의 단독콘서트 'BIG SHOW'는 국내 최고의 그룹으로 우뚝 선 빅뱅답게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공연장인 체조경기장에서 총 4회 5만 2천여 석에 육박하는 대규모로 진행되었다. 빅뱅은 지난 2006년 데뷔 첫해부터 콘서트를 개최한 이후 20회가 넘는 공연을 매진시키며 '공연형 그룹'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첫 단독콘서트에 이어 'BIG SHOW'까지 콘서트 예매가 시작될 때마다 티켓 예매사이트 서버가 다운되는 등 가히 '전쟁'이라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BIG SHOW'의 경우 티켓 예매에 60만 명이 몰려들어 빅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BIG SHOW'는 타이틀 만큼이나 그 규모도 국내 타 공연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웅장하고 화려하여 공연 관람 내내 시선을 모았으며, 비주얼에만 치중하는 타 아이돌 그룹 콘서트와 달리 관객석의 호흡을 잘 살려내어 공연 자체를 매끄럽게 이끌어갔다는 평가를 받았다.

Ticket | 2010 BIGBANG CONCERT [BIG SHOW]_ 아이돌 그룹을 넘어서 문화 아이콘이 된 빅뱅의 단독콘서트 '2010 Big Show'

 

빅뱅이 2010 Big Show를 통해 1년 만에 한 무대에 모여 2010년 새해를 시작한다. 2009 Big Show를 뛰어넘는 스펙터클한 무대장치와 화려한 영상 업그레이드 된 음향을 선보이며 그 한계를 알 수 없는 빅뱅의 매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빅뱅의 뜨거운 열정처럼 2010년을 시작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2010 Big Show'를 통해 그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일자 |
2010년 1월 29일(금)~31일(일)
장소 |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시간 |
29일(금) 오후 8시/ 30일(토) 6시/ 31일(일) 5시
주최 |
㈜ YG엔터테인먼트

Via Special | 빅뱅의 역대 콘서트 장면들, 사진으로 다시 만나다

XOXO